로고

천주교 목동성당
로그인 회원가입
  • 본당소식
  • 자유게시판
  • 본당소식

    교우님들의 자유로운 글을 쓰는 게시판 입니다.

    자유게시판

    교우님들의 자유로운 글을 쓰는 게시판 입니다.

    '악마 묵주'로 기도하고 있지 않으신가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김peter 댓글 0건 조회Hit 675회 작성일Date 22-01-18 13:39

    본문

    주교회의가 변형되고 왜곡된 가짜 묵주와 기적의 메달, 스카풀라 등이 판매 및 사용되고 있는 데 대해 주의를 요청했다.

     주교회의 사무처는 최근 전국 교구에 이 같은 내용의 공문을 발송해 일부 제작자들이 불순한 의도를 갖고 가톨릭 성화상이나 거룩한 표지를 왜곡해 유포하는 데 대해 경각심을 갖고 잘못 사용하는 일이 없도록 예방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에 지적된 ‘악마 묵주’와 ‘가짜 기적의 메달’은 지금도 신자들 사이에서 심심치 않게 발견되는 성물 모조품들이다. 특히 악마 묵주는 주로 중국 등지에서 쥬얼리 상품을 만드는 업체가 대량 생산해 우리나라와 세계로 유통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 모조품들은 심지어 국내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에 대한 어떠한 교회적 설명이나 이해 없이 판매되고 있는데,  신자들이 이를 모르고 구매해 자칫 성물처럼 이용하는 것을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는 게 교회의 요청이다.
     주로 형형색색의 플라스틱으로 제작된 악마 묵주는 예수님의 머리위에 'INRI' 표시가 없고, 십자가 예수님의 모습이 불분명하며, 우상숭배를 상징하는 오각형과 태양 광선이 십자가 가장자리에 자리하고 있다.  또한 가짜 기적의 메달로 의심되는 상품들 또한 성모님의 모습이 변형돼 있고, 뒷면의 십자가와 알파벳, 별의 배열이 달라 자세히 살펴봐야 한다.

     INRI - 유다인들의 임금 나자렛 사람 예수

    특히 기적의 메달은 성모 마리아가 1830년 프랑스의 성녀 가타리나 라부레 수녀(1806~1876년)에게 발현해 직접 메달 제작을 요청하면서 제작해 이후 전 세계 신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성물로, 파리 뤼드박의 성 빈첸시오 아 바오로 사랑의 딸회 모원에서 제작.판매하는 것이 유일한 본래 기적의 메달이다.
    한국 성 빈첸시오 아 바오로 사랑의 딸회 측은 본지와의 통화에서 “변형된 형태의 기적의 메달이 많이 유통되고 있는 것은 익히 알고 있었지만, 일일이 바로잡는 일은 불가능했다”면서 “이번에 주교회의에서 공식적으로 주의를 요청해주셔서 무척 감사하다. 성모님께서 원하시는 본래 기적의 메달로 신자들이 성모님 은총을 간구하면 좋겠다”고 밝혔다.

    주교회의 전례위원회 총무 김기태 신부는 “변형된 성물을 판매하고 유통하는 교회 내 현실을 다시금 점검하고, 신자들이 성물 본연의 거룩함과 가치가 담긴 기도의 도구로 신앙생활을 해나가도록 함께 노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출처: 가톨릭평화신문/이정훈 기자 sjunder@cpbc.co.k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